KAIST, 신성과 AI 자동화연구소 설립

로봇신문

2018.04.09

카이스트(KAIST)와 국내 대표 반도체 장비 솔루션 기업인 신성이엔지가 ‘신성-KAIST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연구소’를 개소했다.

9일 개최된 개소식에서 두 기관은 중소 및 중견기업의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개발된 기술을 신속히 사업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인공지능 기술은 음성 및 이미지 인식,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지만 산업계에서의 활용은 걸음마 단계이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의 산업적 활용을 목적으로 한 벤처기업들이 설립 중이고 많은 기업들이 산업 인공지능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신성이엔지와 KAIST는 서로 협력해 산업 인공지능 기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기 위한 센터를 설립했다. 이번에 개소한 신성-KAIST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연구소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활용해 반도체 공장 운영의 핵심인 자동 반송 시스템을 개발하고 사업화해 국내 중견기업이 글로벌 리더로 성공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장영재 교수는 "연구센터의 핵심은 학계와 산업계의 벽을 허물어 기업과 학교가 함께 한 팀으로 산업계의 혁신을 만들고 산업AI의 학문을 주도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장길수 기자

출처 : 로봇신문
URL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614

Address

본사 ㅣ 대전시 유성구 문지로 193 한국과학기술원 문지캠퍼스 진리관 T333
양재개발센터 서울시 서초구 매헌로 16 하이브랜드빌딩 ​서울양재AI 허브 12층 1202호

E-mail

Tel

042-716-0050

ⓒ 2020. Daimresearch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