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다임리서치 ACS 공동개발 및 투자 협약, 산업용 로봇 엔지니어링 사업 본격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조회 600회 작성일 22-12-28 10:37

본문

 포스코ICT가 산업용 로봇 엔지니어링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포스코ICT는 22일, 로봇 제어 전문기업인 다임리서치(대표 장영재)와 ACS(AGV Control System, 무인운송로봇 제어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ACS는 제조 현장에서 운영되는 무인운송로봇인 AGV(Automated Guided Vehicle)와 자율이동로봇인 AMR(Autonomous Mobile Robot)을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현장에서 기존 운영 중인 상위 시스템과 로봇 간 실시간 통신을 통해 로봇에게 작업을 할당하고, 작업장 내 이동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제어하여 최적의 로봇 운영을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포스코ICT는 고위험/고강도 산업 현장에 로봇을 적용하기 위한 컨설팅, 설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로봇 자동화 엔지니어링 전반을 추진하고 있다.
산업용 로봇의 경우 현장 적용을 위해 해당 사업장에 어떠한 로봇이 최적의 솔루션인지 발굴 및 컨설팅하고, 기존 시스템들과 연계해 통합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자가 필요한데 포스코ICT가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번에 포스코ICT와 협력을 추진하는 다임리서치는 ‘20년 카이스트 장영재 교수가 설립해 AI, 디지털트윈 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물류로봇 관제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포스코기술투자가 CVC(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 펀드를 통해 투자를 결정한 기업이다.

...

기사원문 : https://www.mk.co.kr/news/it/10578413

2022-12-22

Total 19건 1 페이지

검색